교육일정

Maya 캐릭터 셋업 & Script 활용

교육장소 컨소시엄 교육실2
교육일정 2019-10-30 ~ 2019-11-01
((8시간x3일) 24시간, 09:00~18:00)
강사명 안홍주
교육수준 중급
교육비 무료
인원 10명

교육과정 정보

교육목표

VFX(영화) & Animation 디지털 캐릭터를 실무에서 효율적으로 셋업하는 방식 능력 배양을 목표

교육내용

캐릭터 Bone / Skin / Muscle 셋업 및 스크립트의 활용

활용장비

Maya

교육과정 시간표

일자별 시간 내용
1일차 09:00 ~ 12:00 ■ 캐릭터 Bone 위치 방법 ( Arm , Leg , Spine , etc ) ■ Transform을 이용한 Controller 만들기 ■ IK / FK 의 방식 이해 , 그리고 Set up
13:00 ~ 18:00 ■ Arm , Leg IK / FK 셋업 방식 따라하기 ■ 캐릭터 셋업시 실무에서 필요한 룰 만들기 ■ How to Start Mel/Python Script ■ Script 의 응용할 수 있는 시작 방법
2일차 09:00 ~ 12:00 ■ Skin Bind 방식의 이해 ■ Skin Bind 시 , paint 의 이해
13:00 ~ 18:00 ■ Skin Bind ( Weight 방식 ) 실습 ■ World / Local Space 방식을 활용한 Muscle 셋업 이해하기 ■ Muscle 기능을 응용해서 효과 나타내는 방법 ■ Muscle 생성 및 설치 방식 ■ Muscle Set up 방식 실습
3일차 09:00 ~ 12:00 ■ Mel Script 의 변수 이해 ■ Mel Script 의 함수 이해 ( if / for 문 ) ■ Mel Script 의 Global 함수로 Command 만들기
13:00 ~ 18:00 ■ 캐릭터 셋업과 Mel Script 의 활용 지점 설명 / 실습 ■ Script를 활용해 어떻게 자동화가 되는지에 대한 방법 설명 / 실습 ■ 자동화로 인한 업무의 효율성 설명 ■ 간략한 자동화의 예를 만들어보기 ■ Q & A 시간 가지기